담배값 인상시기 담뱃값 언제부터

담배값 인상시기 담뱃값 언제부터

이번 시간에 해볼 이야기는 바로 담배값 인상에 연관된 내용입니다. 사실 담배값 인상의 문제라기 보다는 흡연 자체에 대한 것이지만 흡연에 관하여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는 시기는 늘 담배값 인상 관련 뉴스가 나올 때죠. 특히 흡연자와 비흡연자들이 각자의 입장에서 의견들을 이야기하려면 다. 본인의 입장에서만 말하기 때문에 좀처럼 정리가 되질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어떤 의견들을 내는지 분석해 보도록 할까요? 1. 길빵충(길에서 흡연을 하면서 걸어다니는 사람) 먼저 담배값 인상 찬성에 제일 큰 공조를 하는 것이 바로 이 길빵충입니다.

길을 걷다가 마주오는 사람이나 앞에서 먼저 가는 사람이 담배를 피우면 그 연기가 주변 사람들에게 퍼지게 되죠. 비흡연자 입장에서는 이것은 굉장히 기분나쁘고 또 흡연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자담배와 연초 가격 비교
전자담배와 연초 가격 비교

전자담배와 연초 가격 비교

20일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는 기기값 8만 원 정도, 충전기 1만 원 정도, 액상 3만 원 정도, 니코틴 1만 원 정도로 가정하면 총 들어가는 비용이 13만 원 정도 들어갑니다. 이후부터는 매달 액상과 니코틴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매달 5만 원씩 지출하면 됩니다. 반면에 연초의 경우 하루에 1갑 4,500원을 핀다고 가정하고, 20일 동안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하면 9만 원이 들어갑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전자담배가 훨씬 저렴합니다.

술값 인상 수준
술값 인상 수준

술값 인상 수준

-가격정책은 아직 구체화하지는 않았으며 다른 위해 품목에 대한 증진 부담을 사례를 살펴보고 부과 시 영향을 연구와 논의를 거쳐 인상안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공공장소 내 음주를 규제하기 위해 주류홍보 금지 시간대(오전 7시~오후 10시) 활용 이용 매체를 인터넷, 멀티매체 매체 등으로 확대하고 주류 용기에 광고모델 사진 부착 금지 방법 같은 것을 검토해 법 개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2023년 인상
2023년 인상

2023년 인상

표준화의 사안이 부재할 때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로 인해서 전자 담배 가격이 사실상 인상되었습니다. 궐련형은 이야말로 잎을 태우는 방식이라서 일반 담배와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소모품인 전용 담배스틱은 4,500원에서 4,800원으로 일제히 올랐습니다. 이게 일반 담배값에 언제 영향을 줄지는 아직 장담하기 어렵지만 시장 흐름상 조만간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담뱃값 2배 인상 사실무근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28일 소셜 연결망 서비스(SNS)를 통하여 ldquo;어제 행정부가 담뱃값을 8,000원 수준으로 인상하고 술에 대해서도 건강증진 부담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ldquo;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는데요. 정 총리는 ldquo;담배 가격 인상 및 술의 건강증진 부담금 부과에 관하여 현재 정부는 전혀 고려한 바가 없으며 진행 계획도 가지고 있지 않다” 고 못 박았습니다.

담배와 술은 많은 국민들이 소비하는 품목이어지며 가격 문제 등 충분한 연구와 검토가 필요합니다.는 것인데요. 정 총리는 ldquo;신중한 사회적 논의를 거쳐야 할 사안으로 단기간에 추진할 수 없습니다.” 고 덧붙였습니다. 즉, 정세균 국무총리 말로는 당장에 담배값 인상은 절대 없습니다.는 것 같습니다.

담배값 인상 반대

1. 어떤 부분 사람들이다 위에서 말한 길거리를 걸으며 담배를 피거나, 혹은 흡연부스가 주변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곳에서 피는 인원은 어떤 부분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길빵을 하거나 흡연 구역이 있는데도 다른 곳에서 흡연하는 사람들은 흡연자들도 싫어해야하는 이야기죠. 2. 흡연구역이 너무 없습니다. 현실 흡연구역이 갖춰진 곳들은 공항이나 큰 백화점같이 규모가 큰 건물들 근처가 대부분입니다. 그냥 평범한 동네 길거리에는 흡연구역을 따로 찾아볼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어울리게 담배를 필 공간이 없어서 길을 가다.

한 구석에서 피게 되는 것입니다. 3. 담배 한 갑은 무려 3300원이 세금이다 담배 한 갑은 4,500원입니다.

맺음말

저도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체 인터넷을 통하여 생활정보나 뉴스를 접합니다. 그런데 도가 지나친 낚시성 뉴스기사를 보시면 답답하기만 합니다. 물론 이목을 끄는 건 중요그런데 그로 인해 분명한 사실들이 보도되지않는 경향이 더 커지기 때문입니다. 이목을 끈다는 건 사실상 낚시없이 힘든건 맞는 것 같습니다. . 미디어에 너무나도 널렸으니 더욱 더 자극적인 것들이 생겨나는거죠. 그런데 말입니다. 국민들이 많게 소비하는 식품 술과 담배는 또 한 번 가격이 오를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전자담배와 연초 가격 비교

20일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술값 인상 수준

가격정책은 아직 구체화하지는 않았으며 다른 위해 품목에 대한 증진 부담을 사례를 살펴보고 부과 시 영향을 연구와 논의를 거쳐 인상안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인상

표준화의 사안이 부재할 때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로 인해서 전자 담배 가격이 사실상 인상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