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촬영 준비물, 챙겨야 할 것(간식반지신발 등)

웨딩 촬영 준비물, 챙겨야 할 것(간식반지신발 등)

최근 동안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져 스튜디오 촬영하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웨딩 촬영 사진은 모바일 청첩장에 들어가서 다른 사람들에게 각인되기도 하고, 앞으로 두고두고 보는 거라 많은 분들이 심혈을 기울이곤 해요. 그렇다면 촬영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머리카락이 너무 길면 스타일링이 힘들 수 있습니다. 혹은 자신이 원하는 길이가 있다면야 촬영날까지 맞춰 가야 하겠죠. 머리를 자른 직후는 좀 짧은 감이 있고 혹시 실패했을 경우 만회할 시간도 있어야 하니 약 일주일 전쯤에 커트하면 좋습니다! 잊어버리지 대신 달력에 적어두시기 바랍니다.


​드레스투어 체크리스트
​드레스투어 체크리스트

​드레스투어 체크리스트

그리고 위와 같이 각 샵별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같이 출력해 갔다. 귀찮으신 분들은 이거라도 출력해 가거나 패드에 넣어가길 추천합니다. (혹시나 만들기 조차 귀찮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 주시면 보내드림) 신부는 옷 갈아입느라 한시간이 다. 가고, 친구나 신랑은 리스트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도 까먹어요. 출력해 가면 까먹지 않고 물어보거나 플래너님이 물어봐주신다.

웨딩슈즈
웨딩슈즈

웨딩슈즈

기본적으로 웨딩 스튜디오에는 웨딩슈즈가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신부의 의상이나 분위험 상황 매치가 안될 수도 있고 혹여나 발이 불편할 경우 촬영 내내 고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웨딩슈즈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은 웨딩슈즈는 스튜디오에 준비되어 있으니, 필수는 아닌 선택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가 비슷한 신랑 신부의 경우 신부가 웨딩슈즈를 신게 되면 신랑보다. 키가 커져버리는 불상사를 겪을 수 있으니, 굽이 낮은 웨딩슈즈를 준비하거나, 신랑이 키높이 구두를 준비하는 것도 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딩 스튜디오 촬영
웨딩 스튜디오 촬영

웨딩 스튜디오 촬영

사진 촬영은 6시간 정도 걸렸는데, 거의 쉬지 않고 쭉 촬영을 하기 때문에 화장실은 촬영 전에 꼭 미리 가야 합니다. 특히 드레스를 입는 순간 화장실 시설에 갈 수가 없기 때문에 신부는 되도록이면 물도 거의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제가 촬영할 때(22년 봄)는 코로나가 유행할 때라 촬영장에는 신랑, 신부 외에는 출입금지였습니다. 그래서 촬영하는 절차를 사진으로 많이 담진 못했네요. 사진작가님께서 워낙 유쾌하게 분위기를 주도해 주시고, 포즈도 다.

잡아주시기 때문에 6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에도 힘들거나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작가님 옆에서 도와주는 헬퍼분들이 두 분 계셨는데, 쉬지 않고 계속해서 옷과 헤어 매무새를 만져주시니 정말 고생하시더라고요.. 간식을 챙겨가도 작가님과 헬퍼분들도 드실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저희는 준비해 간 간식을 스튜디오에 모두 드리고 왔어요.

˚ 촬영 소품 및 준비물

조화 부케

부케는 비비드 한 컬러보다는 톤다운 색이 저랑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은은한 색감으로 만들고 싶었어요.다이소에서 구매하려고 했지만 제가 원하는 색감을 찾을 수 없어서모던하우스에서 구매했어요.생각보다. 조화 가격이 너무 비싸서 결제할 때 놀랐어요…몇 가지 안 골랐는데 5만 원 정도 나왔어요 ㅠㅠ완전한 부케보다는 제가 바로 만들고 싶어서 시작했는데인터넷에서 완전한 조화부케를 여러 가지 종류를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싸서 하나 밖에 만들지 못해 아쉬움에 다이소에 비비드 한 색감의 꽃 송이도 준비했어요. 카메라겸용 삼각대와 블루투스 리모컨 셀프웨딩촬영에서 빠질 수 없는 가장 요구하는 물건입니다.

– 간식

이 부분 현장 분위기에 따라 다릅니다. 스태프들 간식까지 챙겨야 하는지는 자신이 촬영하는 스튜디오에서 먼저 찍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는 실질적으로 먹기가 어려울 확률이 큽니다. 화장이 지워지기도 하고, 정신도 없고, 많이 먹으면 배도 나와 드레스를 입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입에 넣을 수 있는 미니약과, 소시지나 깔끔하고 포만감이 있는 곤약젤리, 그리고 당충전용 초콜릿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서로서로 상황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헬퍼님이 있긴 하지만은 신랑신부를 모두 충분히 체크 못 할 수도 있고, 일정상 메이크업을 영구적으로 수정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미소 연습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카메라 앞에 서면 어색해서 잘 웃지 할 수 없는 분들도 많은데, 빠르게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드레스투어 체크리스트

그리고 위와 같이 각 샵별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같이 출력해 갔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딩슈즈

기본적으로 웨딩 스튜디오에는 웨딩슈즈가 있기 마련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딩 스튜디오 촬영

사진 촬영은 6시간 정도 걸렸는데, 거의 쉬지 않고 쭉 촬영을 하기 때문에 화장실은 촬영 전에 꼭 미리 가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