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난사 키우기 (행잉플랜트, 물주기, 습도, 햇빛, 꽃피우기)

이오난사 키우기 (행잉플랜트, 물주기, 습도, 햇빛, 꽃피우기)

플랜테리어식물 인테리어에 호기심이 있으시다면 다육식물의 한 종류인 디스키다아디시디아를 추천해 드려요. 키우기도 어렵지 않고 몇 가지 관리법만 알고 있으면 뭔가 허전한 우리 집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기 가장 좋은 꾸미기 방법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디스키디아 행잉플랜트의 특징과 어떻게 하면 쉽게키울 수 있을지 쉽게알려드릴게요 귀엽고 통통한 잎사귀를 갖고 있는 열대지역 식물입니다. 높은 습도를 좋아하고 흙이 없어도 잘 자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벽면이나 천장에 매달아서 키우곤 한답니다.

푸릇푸릇하고 짙은 녹색 잎을 지니고, 때에 따라서 작지만 수려한 꽃을 피우는 디스키디아 그린은 대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먹고 자랍니다.

흙이 없이 나무 같은 곳에 착색하여 공중에 매달려 생존합니다. 에어플랜트라고도 불리며 보편적인 다른 식물들과 다르게 낮에도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으며, 야간에 산소를 만들어내는 능한 공기정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번식력이 극도로 강하며 줄기에 상처가 나면 흰 즙이 나오는데, 약한 독성이 있어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고 신체에 묻었다면 바로 씻어내야 합니다. 애완동물들은 닿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imgCaption0
이오난사Ionanth

이오난사Ionanth

이오난사는 소형종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이쁘게 생겨서 틸란드시아를 키우시는 분들이 처음에 부담 없이 키우실 수 있는 식물입니다. 이오난사는 일반 그릇에 넣어두어도 너무 이쁘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인테리어 목적으로도 좋습니다.

테토름은 틸란드시아 중에서도 텍토름이 잘 발달되어있는 식물입니다. 에콰도르와 페루를 지나는 해발고도 9802,2700m 사이의 안데스 산맥에서 서식하는 식물입니다.

육안으로만 보더라도 다른 틸란드시아에 비해 텍토름이 훨씬 많은 것을 볼 수 있으며 이 텍토름을 통해 대기 중의 유기물을 흡수합니다. 그만큼 공기정화 능력도 더 높은 편입니다. 또한 트리콤이 더 발달한 만큼 물을 주었을 때 수문을 더 많게 머금기 때문에 잘 마를 수 있도록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시아노티스 Cyanotis kewensis

1 과명 Commelinaceae 닭의 장풀과 2 학명 Cyanotis kewensis 3 영명 teddy bear vine 눈물방울 모양의 초콜릿 갈색을 가진 잎이 끌리는 식물입니다. 길게 늘어지는 줄기 모양이 너무 특이하게 보이기때문에 행잉플랜트로 특히 사용되면서 있습니다. 잎의 질감때문에 데디베어덩굴라는 명칭을 갖게 된 것입니다. 성장빠르기는 조금 더딘 편에 속그러나 조금씩 자라는 줄기의 모양이 너무 끌리는 식물입니다.

디스키니아 Dischidia vidalii

1 과명 Apocynaceae 협죽도과 2 학명 Dischidia vidalii 3 영명 kangaroo pocket 다육질의 잎을 가진 대표적인 덩굴성 식물입니다. 화분에 심어서 키우기도 그러나 착생식물로 흙을 사용하지 않고 공중에 걸어서 키우기도 합니다. 인테리어 효과가 너무 큰 식물이기때문에 일반인들한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식물입니다. 온도와 습도에 대한 적응력이 좋아서 키우기가 쉬운 식물입니다.

실내식물에 최적화된 식물이라고 할 수 잇습니다. 너무 강한 햇빝을 싫어하고 추운 것도 너무 싫어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실내에 지속적으로 두고 키우게 되면 이 식물이 꺼리는 환경조건을 전혀 만나지 못하고 잘 자랄 수 있게 됩니다.

우스네오이데스수염틸란드시아

수염틸란드시아라고도 불리며 틸란드시아를 구매하러 가면 꼭 볼 수 있는 종입니다. 얇아지는 줄기처럼 보이지만 꽤나 강한 식물이어지며 잘 죽지 않고 줄기가 풍성해서 플랜테리어 목적으로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오난사와 코코넛과 함께 수염틸란드시아를 묶어서 인테리어 목적으로 오브제를 만들어서 파는 곳도 많게 있습니다. 수염틸란드시아는 다른 틸란드시아보다. 성장이 대게 빨라지는 편이며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이 직접적으로 닿는 경우 쉽게말라죽을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끌리는 덩굴식물 행잉플랜트

지금은 공간미학적인 개념으로 식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실내공간에 잘 조화로운 특이하게 생긴 식물들을 많게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공중에 걸어두고 키울 수 있는 식물들은 너무 인기가 많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자라는 모습이 폭포수와 같은 느낌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행잉플랜트는 플래테리어를 대표할 수 있는 식물품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이오난사Ionanth

이오난사는 소형종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이쁘게 생겨서 틸란드시아를 키우시는 분들이 처음에 부담 없이 키우실 수 있는 식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아노티스 Cyanotis

1 과명 Commelinaceae 닭의 장풀과 2 학명 Cyanotis kewensis 3 영명 teddy bear vine 눈물방울 모양의 초콜릿 갈색을 가진 잎이 끌리는 식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디스키니아 Dischidia

1 과명 Apocynaceae 협죽도과 2 학명 Dischidia vidalii 3 영명 kangaroo pocket 다육질의 잎을 가진 대표적인 덩굴성 식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