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캐스퍼 AX1 가격, 출시일 경형suv 경차혜택 총정리

현대 캐스퍼 AX1 가격, 출시일 경형suv 경차혜택 총정리

최근 시기 캐스퍼의 스파이샷과 예상조감도가 공개되고 경차나 경형SUV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예측 가격과 출시일, 스펙 등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기다 분들이 계실텐데 당일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시기 경차혜택을 축소할거라는 전망과 차박 열풍으로 인한 대형 SUV 선호현상으로 인해 국내 경차 인기가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시기에 현대차에서는 2002년 아토스 단종 이후 경차를 출시하지 않았는데 19년만에 내놓는 비장의 무기로 바로 캐스퍼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imgCaption0
# 스펙 & 재원


# 스펙 & 재원

상세한 스펙은 알려진게 아직 없지만, 경차 혜택을 받기 위해 크기와 엔진 등 우리나라 경차 기준에 맞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경차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배기량 1,000cc 미만이어야 하며, 전장, 전폭, 전고는 각각 3,600mm, 1600mm 2,000mm 이하여야 합니다.

엔진은 현재 기아 모닝과 레이에 적용하고 있는 직렬 3기통 76마력 1.0L 엔진을 활용하고, 변속기는 4단 자동 아니면 무단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안쪽부분 디자인

현대 캐스퍼 실내 디자인에서 운전석 쪽을 보면, 8인치의 네비게이션, 4.2인치의 컬러 LCD 클러스터를 탑재하였고, 사이드미러는 락폴딩이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실내 좌석을 보시면 컬러풀한 색감으로 역동적이고 생독감을 주어, 차를 활용하는 사람에게 운건네주는 즐거움을 주기도 합니다. 조수석의 좌석은 폴딩이 가능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경차지만, 동급 최초로 앞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으로 적용한 점은 안전성 면에서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혹시 모를 차량 면에서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하여도 운전석과 동승석 간의 충돌과 내장 차량 부품과의 충돌로 인한 추가적인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 캐스퍼와 캠핑을 한다면 앞뒤 좌석을 모두 접어 공간을 확보하여 충분히 넓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캐스퍼 목표

GGM(광주글로벌모터스)는 9월 15일 부터 현대 SUV 경형자동차 캐스퍼(프로젝트명 AX1) 양산에 들어갑니다. 참고해서 광주 글로벌 모터스는 2019년 현대자동차와 광주시, 광주은행 등이 2300억원을 투자하여 만든 광주 일자리일어나다 기업입니다. 캐스퍼는 19년만에 나온 경차 일 뿐만 아니라, 이런 설명을 통하여 제작된 즉 현대차가 위탁 생산하여 나온 첫 자동차인 셈이죠. 광주 글로벌 모터스는 2021년 한해 동안 1만 2000대 생산을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으며 2022년에는 7만대 생산을 목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같이 포부는 경차 시장성을 염두해둔다면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레이

레이는 기아자동차에서 2004년에 출시한 박스형의 경차입니다. 레이는 경차 규격을 맞출 수 있는 최대의 크기로 제작이 되었으며, 차량의 높이가 1.7m로 개방감을 주어 유쾌한 운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레이의 연비는 보통 일반 도로 12.2km, 고속도로의 경우는 14km 정도이며, 평균적으론 13km 정도로 낮은 연비이긴 합니다. 그런데 박스형의 이쁜 디자인과 공간이나 수납 확보가 잘되어 있고 개방감으로 인한 유쾌한 운행, 차량 캠핑까지 가능하니 좋아할 수밖에 없는 차량인 건 분명합니다.

# 예상가격

PC 뉴스나 기사를 보시면 800만 원대라고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이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을 생각하면 설득력이 없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닝이 1,100만 원 후반대부터 판매되고 있고, 레이가 1,200만 원 중후 반대부터 가격을 시작하는 것을 참고하면, 아무래도 캐스퍼는 이보다는 높은 가격에 판매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생산성 공장이 현대의 광주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생산이 예정되어 있어, 예상보다는 저렴하게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AX1 출시일

9월 15일 생산성 스타트 광주글로벌모터스(GGM) 자동차 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서 2021년 4분기에는 사전거래를 시작할 것으로 예측 현대 캐스퍼는 21년 9월 15일 광주글로벌모터스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이번 해 말이면 도로에서 캐스퍼가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스퍼에는 모닝과 레이에 들어가는 경차용 1.0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공간 활용도에 경차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정말 기대가 되는 차입니다.

앞으로 업데회 되는 사항이 있다면 다시 글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스펙 & 재원

상세한 스펙은 알려진게 아직 없지만, 경차 혜택을 받기 위해 크기와 엔진 등 우리나라 경차 기준에 맞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안쪽부분 디자인

현대 캐스퍼 실내 디자인에서 운전석 쪽을 보면, 8인치의 네비게이션, 4.

광주글로벌모터스 캐스퍼 목표

GGM(광주글로벌모터스)는 9월 15일 부터 현대 SUV 경형자동차 캐스퍼(프로젝트명 AX1) 양산에 들어갑니다.

Leave a Comment